이나의 공부 블로그

[TIL] D+32 UX 팀 프로젝트 3일차... 본문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

[TIL] D+32 UX 팀 프로젝트 3일차...

ina_design 2024. 12. 3. 21:10

1️⃣ UX 팀 프로젝트

우체국 앱 UXUI 개선 프로젝트

 

어제는 너무 힘들어서 TIL 생략했다...

문제 정의/유저 플로우/사용성 테스트 시나리오/사용성 테스트 3건 까지 진행했다

근데 진우 튜터님께서 오셔서 사용성 테스트 테스크를 더 불친절하게 바꾸고

대상도 앱을 이용해본 적 없는 사람으로 바꾸라고 하셨다 ㅠㅠ

우리가 정의한 문제점도 너무 자잘하고 UI 문제들이라 UX 문제점들을 찾아야한다고 하셨다.

그렇게 어제는 오늘을 두려워하며 잠에 들었다...,,ㅎㅎ

.

.

.

 

 

오늘 아침부터 팀원분들께서 사용성 테스트를 2건 더 진행해주셨다

사용성 테스트 하시는 동안 나는 어제 진행했던 테스트 결과 클로바로 옮겨서 피그마에 정리했다.

그리고 사용성 테스트 결과에서 나온 인사이트들을 뽑아서 MoSCoW 방법론으로 분류했다 ...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경쟁사 분석을 하고...

뭔가를 계속 하고있긴 한데 하면서 계속 이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고

방향성조차 어디인지 잘 모르겠다...

혼자 해도 어려웠던 UX 프로젝트 팀플로 하니까 정말 어지럽다...🥹🥹

 

튜터님께서 방문해주셔서 궁금한 것들을 질문했다.

1.경쟁사 선정 기준

경쟁사는 문제점이 정의된 후에 선정해야함. 주요 문제점을 기준으로 선정해야함

2.우리가 한 문제 정의가 괜찮은지?

ㄴ조회/배송예약 두 개 다 하기엔 너무 많아서 하나에만 집중할 예정이라고 했는데 그렇게 하라고 하셨당

 

 

대략 15개 이상의 직/간접 경쟁사를 다 분석해서...

경쟁사를 3개로 추렸다 ..ㅎㅎㅎㅎ

(아 너무 지쳐서 TIL 제대로 못쓰겄어요)

 

이제 내일부터는 본격적으로 솔루션 도출하고 AS IS/TO BE 정리할 것 ...